▲ 국민의힘 엄태영 제천·단양 후보가 단양 시장에서 마지막 유세를 하고 있다.22대 국회의원 선거 전 마지막인 국민의힘 엄태영 제천·단양 후보는 9일 막바지 표심 유세에 잡기에 나섰다.
엄태영 후보는 제천 중앙 교차로에서 열린 아침 인사를 시작으로 덕산시장, 신월동, 용두동, 송학면, 금성면, 단양 매포시장 등 지역 곳곳을 돌며 마지막 광폭 행보를 나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엄 후보는 "더욱 절박하고 처절한 마음가짐으로 지역민 함 분이라도 더만나고, 단 한 분의 손을 더 잡기 위해 사력을 가할 생각"이라며"충북 단양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엄태영이 지역민의 손을 잡고 힘차게 걸어갈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엄 후보는 21대 국회에서 ▲공공기관 이전 비혁신도시까지 확대 추진 ▲문재인 정부 폐지 제천 코레일 충북본부 부활 ▲인구소멸 지역 특례군. 지정을 담은 ‘지방자치법 개정안’ 발의 등 열악한 상황인 지방 살리기에 나선 바 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선 제천·단양에서 수서(강남)까지 이어지는 신(新) 중앙선 KTX 추진과 수도권 전철 제천 연장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엄 후보는 우리 지역은 지난 12년 동안 국회의원이 계속 바뀌었다 심지어 임기 2년의 반쪽짜리 국회의원이 있었다.
그렇다 보니 국책사업이 연속성을 잃고 중단되거나 다시 원형이 되는 뼈아픈 현실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엄 후보가 실천할 수 있는 집권 여당이 할 수 있도록 연임 국회의원으로 밀어 달라고 했다.
한편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도 엄 후보의 승리를 위해 힘을 싣고 있다. 한동훈 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의원, 김영선 의원들이 연이어 제천·단양을 찾아 엄 후보의 총선 필승 결의를 다졌다.
엄 후보는 "제천·단양 발전과 미래를 위해 지지자들 함께 유세를 시작으로 자정까지 상가와 골목을 돌며 시민들을 만나 투표 참여와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