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광역시 달서구 검도부가 지난 4월 6일부터 9일까지 충남 청양에서 열린 「제28회 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단체전(7인조)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명문 검도부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고 밝혔다.
▲ 달서구 검도부한국실업검도연맹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양군 검도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6일(토)부터 9일(화)까지 4일간 충남 청양군민체육관에서 남·여 24개 실업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올 7월에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제19회 세계검도대회에 참가할 남·여 국가대표들이 모두 참여한데 의의가 있는 대회였다. 달서구 검도부는 단체전에서 올해 새로 영입한 3명의 신입 선수(문민석, 정지훈, 손은기)를 투입해 3위의 성적을 거뒀다.
달서구 검도부는 신입 선수들의 선전과 지난 동계훈련의 성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어 내달 열리는 ‘대통령기 제46회 전국검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선수단에 축하 인사를 전하며, 5월 대통령기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 우리 달서구의 위상을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