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尹대통령, “민생안정 최선”...16일 총선 결과 직접 입장 밝힐 예정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15 17:58:51
기사수정




윤석열 대통령은 22대 총선 이후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첫 주례회동에서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자”며, “민생 안정을 위해 공직 사회의 일하는 분위기와 공직 기강을 다시 점검해 달라”고 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15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총선 다음 날인 지난 11일에도 ‘민생 안정’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냈었다. 당시 윤 대통령은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이관섭 비서실장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16일 국무회의에서 여당이 참패로 끝난 총선 결과와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생중계로 진행되는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국정 쇄신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여소야대 국면에서 야당과의 협치 방침 등을 밝힐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이 4·10 총선 패배 후 관련 메시지를 직접 발표하는 것은 처음이다.

다만 별도의 대국민 담화나 기자회견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국무회의 때 총선 관련 발언을 한다면 따로 담화 등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했다.

한 총리는 총선 직후 윤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한 총리와 함께 사의를 밝힌 대통령실 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급 후임 인선을 고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