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가 4월 18일 남해군에서 개최되는 2024년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지역회의에 참석해 울산조선해양축제를 홍보했다.
동구는 2024년 TPO 한국 지역회의에서 국내 관광도시들이 모여 ‘로컬 브랜딩을 위한 관광의 역할’을 주제로 회원도시 사례발표와 역점 추진 사업 홍보를 하고, 관광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동구 관계자는 오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일산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울산조선해양축제를 소개하며 조선해양을 테마로 한 ‘Sea Flex 해양레저체험’, ‘전국 기발한 배 콘테스트와 레이싱 대회’ 울산의 흥을 느낄 수 있는 ‘일산EDM페스티벌’, ‘일산 비치 워터밤’, ‘나이트런 일산’을 비롯해 ‘일산 서머빌리지’, ‘해상 불꽃쇼’ 등의 축제 프로그램과 동구의 주요 관광 정책을 홍보했다.
TPO는 아시아 태평양지역 도시들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02년 설립되었으며 2024년부터 글로벌도시 관광산업 진흥을 목표로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동구 관계자는 “울산조선해양축제는 2001년 동구해변축제로 시작하여 2009년 부터 제1회 조선해양축제로 진행된 울산 대표 여름 축제로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방문한다. TPO의 전 세계 회원도시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홍보 마케팅으로 세계적인 여름 대표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안산시,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시청 시장실에서 안산 브랜드 빵 ‘노적봉 별빛츄리’ 판매 협약업소 대표자들과 공동으로 판매 수익금 기부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서약식은 안산을 대표하는 브랜드 빵 판매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업소의 .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 환경 체감도’ 조사에서 안산시가 입지 여건과 행정 지원 분야 모두 전국 상위 10위 안에 오르며 ‘명실상부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6,8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로, 두 분야에서 전국 상위권에 이름..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초등학생 방과후 프로그램 모집·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년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영어 수준과 학년을 고려해 ▲영어첫걸음 ▲영어회화기초반 ▲방과후스쿨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영어첫걸음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초등...
안산시, 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무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서약식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이번 서약식에서는 형식적인 일괄 서약에서 벗..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연 최대 150만 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2026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수도권 전세가격 상승과 고금리로 인한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를 연 최대 150만 ...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2025년 전라남도 시군평가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이준범 ]한국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회장 방해원)가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실적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전남 최고의 농업인 단체임을 입증했다.이번 시상은 지난 27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6년 한국농촌지도자전라남도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평가는 신...
담양군, 제11기 담양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을 수립하고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제11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를 공식 출범시켰다.군은 지난 27일 군청에서 위원 위촉식을 열고,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할 민·관 협력 기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제11기 대표협의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