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업무 협약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4-04-23 08:54:17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아이싸이랩과 동물등록 활성화를 위하여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 시범사업인 비문(코무늬) 인식 기반 반려동물 등록 시범사업 추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창원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과 아이싸이랩 최형인 대표 이외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원시와 아이싸이랩은 협약을 통해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시범(실증)사업 추진 창원퍼피, 애니퍼피 가입 통합 사전고지 및 안내 창원시민 및 관내 동물관련 영업장에 사업추진 홍보 관내 반려동물 관련 행사 개최 시 참여 협약기관 간 상호 홍보 등을 추진키로 했다.

비문인식 기반 동물등록은 동물의 비문(코 무늬)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창원퍼피앱에 간편하게 등록함으로써 현행법 동물등록인 칩을 체내에 삽입(내장형)하는 거부감과 칩을 목줄 등에 매달아 사용(외장형)하는 분실 위험의 단점을 보완하여 동물등록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은 비문 인식의 신기술을 활용한 시범(실증)사업에 창원시가 참여하여 반려동물 친화도시 창원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정확성과 신뢰성이 확보되어 동물등록 방식의 한 대안이 되기를 기대한다내장칩과 외장칩의 단점을 보완하여 스마트폰 하나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동물등록을 할 수 있으니 많은 반려인들이 동참하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싸이랩의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서비스2022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 특례 실증과제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기술(NET) 인증, 혁신제품 지정,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정으로 기술성을 인정받아 2023년 대통령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창원특례시, 비문인식기반 반려동물 등록 업무 협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6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