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광역시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전인식)은 24일부터 오는 7월까지 강남지역 초등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상담(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교사가 수업 역량을 강화해 디지털 시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소통·협력·존중의 학생 중심 수업을 실현하고자 마련했다.
‘단박에 따라 하는 온오프라인 연계수업’, ‘삶과 배움이 연계되는 프로젝트 수업’ 영역으로 나눠 상담사(컨설턴트)가 상담을 원하는 교사를 찾아가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현장 맞춤형 상담에는 강남지역 초등 교사 14명이 참여한다.
상담 내용은 디지털 기반 학습환경 활용 수업 방법, 온라인 수업 도구 활용법,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인공지능‧빅데이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수업 방법,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 수업 등이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상담사로 관련 분야에 경력이 있는 교사 5명을 구성했다.
상담 일정과 횟수는 상담사와 희망 교사 협의로 진행한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상담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디지털·인공지능(AI) 교육과 지속 가능한 미래 대응 교육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교사의 전문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 지키는 방법’특강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인천시청에서 ‘이주여성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성범죄 정보 접근에 취약한 이주여성과 교육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 대상으로‘일일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
인천시,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 명단공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1천만 원 이상의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1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의 명단을 시 누리집(www.incheon.go.kr)과 지방세 납부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명단에는 지방세 체납자 528명(개인 434명, 법인 94곳)과 지방행정제재·부과금 체납자 ...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 개최
속초시는 11월 19일 수요일 속초종합경기장 주차장 일대에서 ‘함께하는 속초, 모두가 누리는 복지’를 슬로건으로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지현)과 속초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종수)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
시민이 선택하는 속초의 1년…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 투표 돌입
속초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시책과 변화된 도시 모습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를 시민 투표로 선정한다. 시민이 직접 한 해의 대표 성과를 선택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올해 10대 뉴스 후보는 총 20개로, 속초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시책과 굵직한 성과가 총망라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