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 수암초등학교(교장 김윤주)는 울산교육청이 추진하는 다담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로 운동장 주변에 ‘다담마루’를 조성했다.
‘다담프로젝트’는 울산형 학교 공간혁신 사업으로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이 중심이 되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 공간을 배움과 삶의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사업이다.
수암초는 지난해 다담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억 9,000만 원을 들여 올해 3월에 야외 학습공간을 완공했다.
수암초는 이번에 조성한 야외학습장의 이름을 짓고자 수암초 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 그 결과 최지완 학생 가족의 ‘다담마루’가 선정되었다.
‘다담마루’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놀면서 배우는 ‘꿈·보람·감동이 함께하는 행복 수암초 교육’을 실현하는 수암초의 비전이 반영된 공간이다.
수암초는 학생·학부모·교사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운영해 교육공동체 모두의 의견을 중점적으로 반영하는 데 힘썼다.
수암초는 이번 공간혁신 사업으로 그동안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노후 조회대를 포함한 스탠드 일부 공간과 운동장 가장자리 공간을 연결해 나무 마루를 깔고 야외 놀이 학습공간인‘다담마루’와 ‘다담지붕’을 조성했다.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해 바람 쉼터, 그늘 쉼터도 꾸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야외 학습을 하고, 놀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수암초는 24일 오후 3시 수암초 운동장에서 ‘다담마루’ 개관식을 열었다. 개관식에는 염기성 부교육감과 시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추진단 관계자와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과 학부모, 교직원, 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공간혁신 전담팀 학생팀원으로 활동한 6학년 학생은 “우리의 의견이 반영된 멋진 공간이 만들어져서 뿌듯하고, 친구들과 후배들이 이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주 교장은 “다담마루에서 자유롭게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리시니어클럽·한국승강기안전공단 노인 일자리·안전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이 지난 1월 28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지사장 강인숙)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승강기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 실시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황보경)는 1월 27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을 대상으로 ‘2026년 새싹위원 배움뜰’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문인력이 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
이안구조이앤씨, 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양주시는 28일 이안구조이앤씨로부터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안상민 공동대표, 이종혁 공동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양주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안상민 대표는 “지역사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짜장스님’ 천운스님과 함께 짜장면 나눔 행사 진행
남양주시는 지난 28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천운스님과 함께 짜장면 나눔 행사를 열고 이용자 150명에게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웃을 위한 식사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짜장스님’으로도 알려진 천운스님과 민족통일남양주시협의.
가평군, 통합지원 첫 회의… 지역맞춤 지원체계 시동
가평군이 보건·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하나로 묶는 지역 통합돌봄 체계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군은 지난 27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1차 통합지원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내에서 통합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평형 통합돌봄 추진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오는 3월 27일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용인특례시,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월 18일까지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참여할 10개 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용인에 주소를 두거나 지역에서 활동하는 18~39세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다. 시는 문화예술, 자기 계발, 사회공헌, 취·창업 등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 주제를 선정해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
김포시 통진도서관, 독서와 예술을 통합한 「마음이 자라는 책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통진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들의 정서 성장과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을 지원하는 독서‧예술 통합 프로그램 「마음이 자라는 책놀이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매개로 연극, 미술, 글쓰기가 통합되어,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