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 월광수변공원 뒤 수밭골 일원에서 대구광역시관광협의회 달서구와 수밭골 청년회가 주관하는 '달서으쑥 생태플리마켓' 과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 프로그램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는 (3.23.~6.1) 매주토요일 오전10시 사전 예약을 하여 카페느티나무 앞 보호수 나무 아래에서 전문 강사로 부터 힐링요가체험 및 명상체험 등을 진행했다.

또한 '달서으쓱 생태플리마켓' 은 수밭골에서 생태관광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과 친환경 모기기피제, 목공예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 먹거리 수밭생맥주, 수제소시지, 볼거리와 이어 달서구 청년버스킹단은 공원주의를 산책하는 나들이객들을 위해 신나는 노래공연을 선사하였다.
수밭청년회 회장 김기백은 “달서구의 유일한 촌락지 수밭골이 대구의 명품 촌락지가 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생태체험장 등 친화적인 자연생태환경을 만들어 대구시민들의 힐링장소로 각광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