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 달서구 월광수변공원 뒤 수밭골 일원에서 대구광역시관광협의회 달서구와 수밭골 청년회가 주관하는 '달서으쑥 생태플리마켓' 과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 프로그램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달서웰니스, 자연 속 힐링요가는 (3.23.~6.1) 매주토요일 오전10시 사전 예약을 하여 카페느티나무 앞 보호수 나무 아래에서 전문 강사로 부터 힐링요가체험 및 명상체험 등을 진행했다.

또한 '달서으쓱 생태플리마켓' 은 수밭골에서 생태관광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과 친환경 모기기피제, 목공예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 먹거리 수밭생맥주, 수제소시지, 볼거리와 이어 달서구 청년버스킹단은 공원주의를 산책하는 나들이객들을 위해 신나는 노래공연을 선사하였다.
수밭청년회 회장 김기백은 “달서구의 유일한 촌락지 수밭골이 대구의 명품 촌락지가 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생태체험장 등 친화적인 자연생태환경을 만들어 대구시민들의 힐링장소로 각광받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