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당정협의회 개최…현안·국비 확보 논의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4-29 17:59:07
기사수정


파주시는 지난 29일 지역 국회의원 등과 함께 의원 공약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 계획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열었다.

 

파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당정협의회는 지난 총선 이후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한 시 주요 간부들과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파주시의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 다룰 사항은 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차질 없는 개통 운정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조속 확정 서해선(대곡소사) 파주연장 2026년 개통 통일로선 조리역 설치 지역화폐특별법 제정 통한 파주페이 혜택 강화 대형 복합문화공연장 조성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운정역 랜드마크 건립 등 역세권 개발 맨발걷기 산책로 조성 등 총 173건의 주요 지역 사업이 포함돼 있다.

 

시는 협의회를 통해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 방안을 선제적으로 논의하고 지역 현안 사업을 공유하여 실질적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오늘 논의된 파주시 현안 사업들은 모두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요한 사업들이라며 선제적인 국비 확보 대응 방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앞으로도 당과 정이 협치하고 소통하는 노력을 지속해 50만을 넘어 100만 자족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져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