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지난 25일부터 운영 중인 ‘북촌에서 숨은 울주 찾기, 울주군 팝업스토어’가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울주군은 지난 28일 기준 서울 북촌 한옥마을 울주군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이 1천200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미국, 독일,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도 이어지면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울주군 팝업스토어 1층 ‘울주 여행 ZONE’에는 울주의 바다, 산, 축제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인다.
특히 간절곶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간절곶 소망우체통’과 엽서를 비치해 서울에서 간절곶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간절곶 소망우체통 엽서 쓰기 이벤트로 작성된 엽서는 내년 1월 1일 발송할 예정이다.
울주군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팝업스토어 내 포토존으로 구성한 간절곶과 간월재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찍, 가장 아름다운 일출 명소 간절곶(The earliest and most beautiful Sun-rise attraction is Ganjeolgot in KOREA)’과 ‘한국인이 사랑하는 금빛 억새를 간진 간월재(Ganwoljae with golden silveer grass loved by Korean)’로 집중 홍보해 외국인 방문객들이 감탄을 자아냈다.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2024 울산옹기축제’ 홍보를 위한 리플렛, 옹기굿즈(옹기마그넷, 옹기소금, 옹기접시 등) 전시 및 이벤트도 방문객의 이목을 끌었다.
팝업스토어 2층에는 울주의 맛을 알리는 ‘울주 F&B ZONE’이 운영된다. 트레비어, 머거본, 옛간 참기름, 울주군 지역 막걸리, 환희목장·유진목장 요거트, 동방허니 벌꿀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 전시와 시식·시음 이벤트가 진행돼 서울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울주의 특별한 맛을 알린다.
울주군 담당자는 “울주 팝업스토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 더욱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울주군을 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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