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사)달서스포츠클럽(회장 윤영호) 전문선수반(테니스, 배드민턴) 선수들이 지난달 30일 체력측정 및 개인별 체격과 체력에 맞는 운동처방을 위해 대구스포츠과학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달서구 대구스포츠과학센터 대구스포츠과학센터는 지역 선수들에게 첨단 장비를 이용한 스포츠과학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으로 (사)달서스포츠클럽 선수들은 악력, 윗몸일으키기, 전신반응(소리·빛), 반복점프, 제자리멀리뛰기, 서전트점프, 사이드스텝, 눈감고외발서기, 동적평형성, 시각반응, 장좌체전굴&체후굴 등 선수들에게 적합한 기초체력 및 전문적인 기능을 측정받았다.
이번 맞춤형 운동처방은 전문선수반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지난 동계훈련 시작 전인 1/29(월)에 사전측정을 진행하였으며, 측정 결과를 반영하여 맞춤형 훈련에 박차를 가했고 이에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는 하반기(8월 예정)에도 (사)달서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테니스, 배드민턴) 선수들이 대구스포츠과학센터에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을 받을 예정이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