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사)달서스포츠클럽(회장 윤영호) 전문선수반(테니스, 배드민턴) 선수들이 지난달 30일 체력측정 및 개인별 체격과 체력에 맞는 운동처방을 위해 대구스포츠과학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달서구 대구스포츠과학센터 대구스포츠과학센터는 지역 선수들에게 첨단 장비를 이용한 스포츠과학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으로 (사)달서스포츠클럽 선수들은 악력, 윗몸일으키기, 전신반응(소리·빛), 반복점프, 제자리멀리뛰기, 서전트점프, 사이드스텝, 눈감고외발서기, 동적평형성, 시각반응, 장좌체전굴&체후굴 등 선수들에게 적합한 기초체력 및 전문적인 기능을 측정받았다.
이번 맞춤형 운동처방은 전문선수반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지난 동계훈련 시작 전인 1/29(월)에 사전측정을 진행하였으며, 측정 결과를 반영하여 맞춤형 훈련에 박차를 가했고 이에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는 하반기(8월 예정)에도 (사)달서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테니스, 배드민턴) 선수들이 대구스포츠과학센터에서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을 받을 예정이다.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