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총경 오완석)는 달서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오완석 대구달서경찰서장, 김휘종 ㈜굿유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제적 위기청소년 등 보호·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달서경찰서 사진제공이번 행사는 달서경찰서 범죄피해자, 모범청소년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추천하고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과 병원 유니폼 전문기업 ㈜굿유의 ESG 경영 방침이 뜻을 같이하여 지난 ’23. 8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500만원과 올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지원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업을 강화해 나가고, ㈜굿유 김휘종 대표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밝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완석 대구달서경찰서장은 "장학금 전달을 통해 관내 초·중·고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적극 발굴하여 미래 세대인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