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인 태안서부시장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이용객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해 관심을 모았다.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서부시장 상인회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시골장터 골목에서 어린이 등 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경품과 사은품을 증정하고 다양한 체험 및 홍보행사를 진행하는 고객감사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내방객을 늘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서부발전(주)가 후원했으며 약 300여 명의 주민들이 시장을 찾아 각종 이벤트를 즐겼다.
이날 시장에서는 주어진 금액에 맞춰 가장 무거운 물품을 구입하는 어린이를 뽑는 ‘장보기 이벤트’를 비롯해 떡메치기 등 ‘전통음식 체험행사’, 장난감 물고기를 잡는 ‘어린이 낚시왕 선발대회’, ‘딱지왕 선발대회’, ‘서부시장 보물찾기’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5월 3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토 수산물 2골목에서 진행되는 ‘태안서부시장 해산물 구이장터’가 행사 종료 후 오후 5시부터 곧바로 시작돼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기도 했다.
군은 지역 전통시장이 지역의 경제 활력소이자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인회 및 지역 기관·단체와 함께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2023년도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 공모 대상지로 선정된 태안서부시장이 군민과 관광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매주 금·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수산물 2골목에서 진행되는 ‘태안서부시장 해산물 구이장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pan>사진설명> 10일 태안서부시장에서 진행된 고객감사 행사 모습.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