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오혜란)가 지난 9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어버이날 효 잔치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르신 30여 명을 초대하여 풍성한 식사 대접과 카네이션 및 소정의 선물을 전달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진정한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오혜란 회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은 식사를 챙기기 어려우실 텐데 직접 준비한 밑반찬과 같이 맛있는 식사를 챙겨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솔선수범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온양6동 적십자회원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노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환달 온양6동장은 “이번 어버이날 효 잔치마당으로 수고하여 주신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9일 국무총리 세종공관에서 열린 ‘2024년 대한적십자사 자랑스런 봉사회 시상식’에서 밀알상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지역사회 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매진하는 봉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국 6천300여개 봉사회 중 활동이 우수한 봉사회에 수여하는 상으로, 온양6동 적십자봉사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세탁 봉사, 반찬 나눔 봉사, 물품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들을 펼쳐 온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