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2024년 청소년 제안창작소 오리엔테이션 개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14 14:50:05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1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청소년 제안창작소’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제안창작소에 선발된 청소년 45명과 대학생과 경찰관으로 구성된 멘토 17명이 참석했으며 팀원과 멘토 간의 소통·화합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정책 제안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고양시청소년재단 박미현 사무국장의 정책 제안교육 청소년들의 시정 참여 이해도 제고를 위한 소통의 시간 등이 진행됐다.

 

먼저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이사의 개회선언으로 공식적인 제안창작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이어 청소년들을 응원·격려하고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함께 청소년에게 바라는 정책 제안의 방향성현재 고양특례시의 시정 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은 약 3개월 간 팀별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제안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다듬고 완성하게 된다완성된 제안은 전 국민 공감도 설문조사 및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되며, 7월 중 최종 4팀의 우수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청소년 제안창작소는 고양특례시와 고양시청소년재단(토당청소년수련관)이 함께 청소년 제안발굴을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올해로 6회차를 맞이했다이번 6기는 14~19세 청소년 45명으로 구성됐으며, 15개 팀으로 나누어 활동한다.

 

특히 2024년부터는 청소년과의 밀접한 소통 및 원활한 학교연계를 위해 고양교육지원청과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제안이라는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닌 나의 일상그리고 우리 주변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한다제안창작소 활동을 통해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고양특례시가 변화되길 기대한다며 제안창작소 청소년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7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