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재개발·재건축 전문가 초빙해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 다양한 정비사업의 내용과 절차, 고도제한 완화 개정사항 등 안내 - 기초 및 심화 과정 이원화해 총 7차례 진행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15 17:29:19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재개발·재건축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비사업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재개발·재건축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를 초청해 주택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추진의 원활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7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강서평생학습관 2층 대강당에서 총 7차례 진행된다.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과정(522, 529, 65)과 사업 추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612, 619, 626, 73)으로 이원화하여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재개발, 재건축, 노후계획도시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모아주택·모아타운) 공항고도제한완화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 100명을 수강생으로 모집했다.


건축사, 한국부동산원 실장, 항공 수석기장이 강사로 나서 다양한 정비사업의 유형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에서는 조합(추진위)의 구성과 운영 사업 시행계획 감정평가 및 관리처분계획 이주 철거 및 준공, 해산 등을 안내한다.


사업 추진 주체들이 궁금해하는 사업 추진 절차와 방법 등을 변호사, 감정평가사, 공인회계사가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기초과정은 조기마감 됐고 심화과정은 오는 27일부터 67일까지 강서구청 누리집이나 유선(02-2600-1734, 원도심활성화추진단)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다양한 사업방식과 절차로 헷갈리기 쉬운 정비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주민들이 원하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원도심활성화추진단(02-2600-173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