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갑질·부패는 방전! 청렴은 충전!” - 고위직 공무원 청렴 충전기 나눠줘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5-16 17:57: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16일 오전 820분부터 30분간 시교육청 1층 책마루 앞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홍보(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갑질 해소 노력으로 조직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울산교육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천창수 교육감과 염기성 부교육감, 한상철 교육국장, 최종길 행정국장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청렴 충전기를 나눠줬다.

 

이들은 직원들과 함께갑질부패는 방전! 청렴은 충전!’ 구호를 외치며 갑질 근절 의지를 전파했다.

 

천창수 교육감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형성되려면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조직의 소통과 공감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평화롭고 따뜻한 교육공동체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종합청렴도, 청렴 체감도, 청렴 노력도 부문에서 모두 2등급을 받아 종합청렴도 전국 최상위권을 달성했다.

 

감사원이 주관하는 자체 감사활동 심사평가에서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