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함께 만들어 가는 인사제도 문화 조성 - 초등 교원인사 원탁토론회에 100여 명 참석 - 전보, 신규교사 임용 등 토론 후 결과 공유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5-16 18:00:4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청렴 울산교육을 실현하고자 함께 만들어 가는 인사제도 문화 조성에 나섰다.

 

울산교육청은 16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초등학교 교장, 교감, 초등교사, 특수교사, 비교과교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초등 교원인사 원탁토론회를 열었다.

 

초등 교원인사 원탁토론회는 초등 교원인사에 대한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해 청렴하고 공정한 인사제도를 마련하는 소통의 장이다.

 

참석자들은 교사 전보 만족도 조사와 인사관리 기준 개정 의견에서 제시한 교원 전보, 신규교사 임용, 시도 간 교류 등 소주제를 두고 관리자, 초등교사, 특수교사, 비교과교사로 나눠 토론했다.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 울산교육청은 원탁토론회 의제를 내놓고, 진행 방식을 안내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원탁별로 주어진 소주제 10개를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2부에서는 원탁별로 토론한 내용을 정리, 발표, 질의 응답해 의견을 공유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원탁토론회는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의견 도출로 함께 만들어 가는 인사제도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라며 논의된 의견들은 인사자문위원회, 인사위원회 등을 거쳐 인사관리 기준을 개정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인사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