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3일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올해 상반기 두 번째 ‘세대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세대공감 콘서트는 인문학, 심리학, 자녀·부모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울주군민의 평생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전 경향신문 기자이자 방송인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인경 강사를 초빙해 ‘소통과 공감력 키우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에는 40~60대의 다양한 연령층이 참석했으며, 의사 소통의 가장 기본인 공감력과 친밀감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주변 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어 행복하시길 바란다”며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 하반기 세대공감 콘서트 등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좋은 강의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 지키는 방법’특강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인천시청에서 ‘이주여성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성범죄 정보 접근에 취약한 이주여성과 교육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 대상으로‘일일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특강은‘딥페이크 시대,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을 주제로, 아동․청소년 디지털 성범..
인천시, 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 명단공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9일 1천만 원 이상의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1년 이상 납부하지 않은 고액·상습 체납자 587명의 명단을 시 누리집(www.incheon.go.kr)과 지방세 납부 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에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명단에는 지방세 체납자 528명(개인 434명, 법인 94곳)과 지방행정제재·부과금 체납자 ...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 개최
속초시는 11월 19일 수요일 속초종합경기장 주차장 일대에서 ‘함께하는 속초, 모두가 누리는 복지’를 슬로건으로 2025년 속초시 김장 대축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속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지현)과 속초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종수)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
시민이 선택하는 속초의 1년…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 투표 돌입
속초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시책과 변화된 도시 모습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2025년 속초시 10대 뉴스를 시민 투표로 선정한다. 시민이 직접 한 해의 대표 성과를 선택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취지다.올해 10대 뉴스 후보는 총 20개로, 속초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핵심 시책과 굵직한 성과가 총망라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