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제5회 이에스지 코리아 어워즈(ESG Korea Awards) 특별상 수상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27 17:01:41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개최된5회 ESG Korea Award’시상식에서 환경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5회는 맞은 2024 ESG Korea Awards는 건강한 지구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후위기 시대, 1.5℃ KOW에 답하다를 주제로 포럼과 함께 개최됐다.

 

이번 ESG Korea Awards는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한 ‘2023 지자체 ESG 평가결과를 토대로 수상 도시를 선정해 시민을 자긍심을 고취하고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시상식은 대한민국 시총 200대 기업 부문과 지방자치단체 부문으로 나뉘어 종합대상대상특별상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지자체 부문은 종합평가(1개소), 부문별(3개소), 권역별 우수지자체(광역 15개소및 환경 우수(특별상 2개소)로 분류해 고양시(특별상)를 포함해 수원시안양시완주군화성시강동구연제구수성구광주 서구대전 서구하남시 등 총 21개 단체가 선정됐다.

 

고양시는 장항습지 람사르 등록자전거도로 425km 개설하천 백리길 및 몽골 고양의 숲 조성자원순환가게기후환경학교 등 저탄소 생태도시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본상에 선정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기후 위기는 이제 먼 미래가 아니라 바로 내일이자 내 일이 되었다, “고양시는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재탄생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고양시의 그 간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의 2022년 탄소중립 경연대회 지자체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지난 해 대한민국환경대상 본상 수상은 그간의 고양시 노력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시는 환경과 기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일깨워 시민의 기후행동 동참을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는 본격 침공 기간 동안 13만건에 가까운 전쟁범죄를 저질렀다
  •  기사 이미지 미국, 대북 ‘국가비상사태’ 연장…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