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의회,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 청렴문화 확산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노력 장선화 사회부2기자
  • 기사등록 2024-05-28 09:23:02
기사수정


▲ 서산시의회,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는 24일 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부정부패 없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소속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 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청렴교육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사회 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지방의회 상을 정립하고자 실시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오종원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청 탁금지 및 이행충돌 방지법,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특강, ▲청렴서 약식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공직사회에서 발생한 주요 위반사례 분석과 질의응답을 통해 의원들 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보는 등 부패 유발 요인을 인식하고 청렴 역랑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청렴서약식에서 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 부정부패를 근절하겠다는 뜻을 담은 청렴서 약서에 서명하고 함께 낭독했다. 

김맹호 의장은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한 의정문화 확산을 통한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서산시의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공직자로서 청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 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