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무장애 여행 출발! 행주관람차로 즐기는 행주산성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28 10:18:59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6월 4()부터 행주산성 대첩문에서 충의정 정상까지 약 800m 구간을 운행하는 행주관람차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행주관람차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서 선정된 열린관광지 환경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행주산성 내를 순환하는 2(6인승, 9인승)의 전기차로휠체어 탑승 공간이 마련돼 있어 노약자장애인영유아 동반객교통약자의 행주산성 관광 접근성이 한층 개선됐다.

 

시는 행주관람차 외에도 장애인 화장실을 설치하고 장애인 주차공간을 개선하는 등 행주산성 무장애 관광을 위해 설비를 확충하고 있다.

 

행주관람차에 노약자장애인영유아(동반객 포함)는 우선 탑승하며, 65세 이상장애인, 6세 미만 취학전 아동은 이용료 면제 대상이다그 외 탑승자에게는 왕복 2,000편도 1,000원의 이용료를 받는다.

 

이동환 고양시장은민족의 성지 행주산성에는 17도가 넘는 급경사 구간이 있어 노약자장애인에게는 관광이 어려운 장소였다이제는 모두가 행주산성 정상에서 한강을 전망하고 전승지로서의 위상을 맛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무장애 도시 고양시로서 손색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주관람차는 행주산성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금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운행하며 공휴일과 주말에는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우천태풍 등 기상 악화 또는 관람객 혼잡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과 행주산성관리팀(☎ 031-8075-4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