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30일 막을 올리는 ‘2024 충주다이브페스티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황 점검회의가 열렸다.
충주시는 27일 조길형 시장 주재로 현안업무보고회를 열어 행사 프로그램, 안전대책과 교통관리대책 등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지난해 호수축제에서 이름을 변경한 충주다이브페스티벌은 올해 ‘두배로 Dynamic, 충주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송가인, 백지영, 정동원, 홍지윤 등 유명 가수들의 축포로 시작되는 행사는 단순 보여주기식 행사에서 탈피, 시민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탈바꿈했다.
어린이부터 어른이 모두 만족할 생애주기별 체험부스를 마련했고, 이른바 ‘어른이 존’을 설치해 성인들도 대형 에어바운스를 통해 신나는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 시민합창단, 생활문화동아리 90팀 공연·전시, FC충주 어린이 축구 체험, 교통대·폴리텍대 학생 드론축구 체험 등으로 시민 참여율을 높인다.
특히 교통과 안전문제에 각별히 신경쓴다.
시는 충주모범운전자회 및 해병전우회와 연계, 교통흐름을 확보하고 주차난 해소에 대비한다.
아울러 상황별 대응체계를 수립,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축제장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어르신이나 장애인 모두가 불편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빈틈이 없어야 한다”며, “행사준비에 들인 노력이 사소한 실수나 무관심으로 인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이어 “이번 다이브페스티벌은 충주시민을 위해 대규모 예산이 투입돼 역대급 규모로 마련된 행사지만, 대외적 홍보의 필요성도 존재한다”며, “단순 행사일정을 알리는 것이 아닌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홍보전략으로 군사작전을 펼치듯 치밀하고 구체적이며, 과감하고 적극적으로 타 지역 관광객 유치에 신경써달라”고 지시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