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온(on)이음 프로젝트로 평생학습고도화 진행
  • 김희백
  • 등록 2024-05-29 15:46:27

기사수정
  • 김신일교수(前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특강 열어


경남 거창군은 ‘뭐든지 가능한, 더 거창한 온(on)이음 프로젝트’로 지역 내 강사를 발굴하고 소외지역의 군민을 대상으로 평행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한국승강기대학과 거창대학 HiVE센터, 거창대학 평생교육원, 평생학습활동가 등 거창의 평생학습 인프라와 다양하게 연계된 이번 사업은 2024년을 시작으로 3년에 걸쳐 매년 5,500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는다.


지난 28일에는 온(on)이음 프로젝트의 일환 중 하나인 ‘평생교육HRD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식이 개최됐다. 이 사업은 2024년 (재)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 내 평생학습강사로 활동하거나 활동을 희망하는 교수자원이 기본역량을 키워 관내·외 전문강사로서의 활동을 돕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개강식에는 ‘교육패러다임 변화와 평생직업교육’이라는 주제로 前)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인 김신일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


김신일 교수는 “거창은 예로부터 교육도시로의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으로 알고 있다. 교육이 백년지대계인만큼 세월이 지날수록 학생은 물론 주민들 모두가 공부하고 학습하는 문화가 자리를 잘 잡은 것 같다”라며 “현대사회를 발맞추고 앞서가는 학습을 통해 주도적인 삶을 만들어 가는 거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12개 읍면으로부터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마을을 신청받아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마을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600여 명의 군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평생학습인재, 배움터, 네트워크 연결망 발굴 등을 통해 평생학습을 고도화하는 사업을 점차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3.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