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고자 ‘국가보훈대상자 확대 지원’ 등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 저는 지금도 왼쪽으로만 누워 잠을 잡니다. 전투에서 맞은 수류탄 파면이 오른쪽 뺨에 아직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생존한 참전용사들 대부분이 90세가 넘어 수입이 없는데, 최근 송파의 다양한 보훈 혜택들 덕분에 노후 생활 걱정을 덜게 됐습니다.
6.25 참전용사 권중섭(92세)씨는 “전역 후 자리 잡은 송파구에서 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보훈수당 인상이나 위문금 지급 신설 등으로 배려하는 데 애써주니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송파구는 민선8기 시작과 함께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분들에 대한 예우와 배려를 행정의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국가보훈대상자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송파구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참전유공자 등 8,076명의 보훈 가족이 있다. 서울시 자치구 중 최다이다. 고령의 보훈대상자가 많은 만큼 노후 생활에 필요한 복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22년 10월 ▲보훈(예우)수당을 기존 월 5만원에서 10만 원으로 자치구 중 최고 수준으로 대폭 인상했다. 특히, 서울시 보훈수당을 받더라도 중복지원이 가능토록 조례를 개정했다. 이를 통해 지원 대상자가 총 3,010여 명에서 6,000여 명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24년 송파구 국가보훈대상자는 6,600명으로 예상된다.
또, ▲‘6?25 참전유공자 위문금 지급 제도’를 신설해 매년 6월 25일 기준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에게 연 1회 3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국가유공자 장례지원 사업’을 새롭게 실시한다.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고, 생의 마지막까지 최고의 예우를 다하기 위함이다.
구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하고, ‘국가유공자 장례지원 사업’을 오는 5월 29일부터 시행한다. 송파구 거주 중 사망하신 국가유공자의 유족에게 장례지도사, 장례용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는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보훈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6.25전쟁 기념행사를 지원하는 등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국가와 사회공동체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그에 합당한 예우를 다하는 보훈 정책을 펼치겠다.”며, “국가보훈대상자 확대 지원을 통해 일상 속 보훈을 실천하고, 나아가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
한국기업, 베트남 국영 물류망 탄다… VK 미디어, '비엣텔 포스트'와 독점 공급 계약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이 베트남 내수 시장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새로운 수출길이 열렸다. 복잡한 현지 유통망과 마케팅 장벽에 가로막혔던 한국 기업들에게 국영 네트워크를 활용한 안정적인 판로가 제공될 전망이다. 한국 기업의 베트남 진출 컨설팅 및 미디어 기업인 'VK MEDIA AND TRADING(회장 박실, 이하 VK 미디어)'은 베트남 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