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택시 서비스 향상 위한 발판 마련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30 18:07:13
기사수정


택시 운수종사자가 해당 택시의 소속 사업구역 밖으로의 운행을 거부하는 경우는 승차거부일까, 아닐까?

 

파주시가 택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섰다. 이를 위한 첫 발판으로 시는 이달 초 택시 운수종사자 준수사항 안내 지침서를 만들어 파주시 개인택시조합과 일반택시 업체에 배포했다.

 

이 지침서는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택시발전법 자율 준수를 목적으로 작성된 것으로, 시는 지침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택시운송사업 주요 질의 회신집과 타 지자체의 택시 관련 위반 사례들을 참고했다. 지침서에는 승차 거부, 부당요금, 도중하차 등 민원 중 다수를 차지하는 위반 사항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종사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관련 예시와 사례들도 담겨있다.

 

파주시는 준수사항 배부에도 불구하고 민원 발생 시, 사건 경위를 정확히 파악하여 위반 사항이 있으면 원칙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시는 올 하반기 중 택시조합, 택시법인과 서비스 개선 대책 회의를 통해 택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내년부터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택시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친절에 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지침서가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택시 서비스 관련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기초 자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교통 관련 공무원과 택시 운수종사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더 나은 교통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9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