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대표 관광 축제인 다이브 페스티벌이 지난 2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시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4일간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에 추산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특히 개막 첫날, 시민들이 참여하는 합창 공연과 ‘충주의 희망’을 상징하는 주제공연은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개막 공연을 보려고 방문한 수많은 인파로 메인 공연장은 발 디딜 틈이 없었다.
이어 둘째·셋째날에 펼쳐진 뮤직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여름밤의 축제를 즐겼다.
‘두배로 다이나믹, 충주에 빠지다!’라는 부제로 개최된 올해 축제는 프린지 무대,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진 버스킹 공연, 다이나믹 댄싱 프로그램 등으로 볼거리가 가득했으며, 흥미진진한 체험으로 충주가 ‘젊음의 도시’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시는 먹거리 부스와 푸드 트럭존 운영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와 먹거리도 풍성한 축제를 선보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충주 다이브페스티벌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셨다”며, “앞으로도 다이브페스티벌 하면 즐길 거리로 기대가 되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