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는 제29회 환경의 날(6.5)을 맞이하여 5일 도청 및 성안길에서 ‘복원의 가치! 아름다운 충북의 미래!’라는 주제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장을 비롯하여 충북녹색구매지원센터, 충북탄소중립센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북환경교육센터,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충청북도협의회 등 환경단체와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환경인들이 참석했다.
환경의 날 기념식은 충주시 우륵국악단의 축하공연과 환경유공자 표창, 제로웨이스트 및 자원순환 등의 캠페인이 진행되었고,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와 병뚜껑을 가져오면 리사이클링 키링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기, 사용하지 않는 복사용지·신문용지 등을 가져오면 로컬푸드 시식권 지급 등의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가 운영되었다.
특히 기념식 후엔 참가자 전원이 성안길 등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환경복원에 대한 노력을 앞장서서 보여주었다.
정선용 행정부지사는 “환경보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들이, 더 나은 미래를 가져오는 혁신이며, 미래 세대를 위한 우리의 책무이다” 라며, “지구를 건강하게 살피는 일들이 생활화 되고 습관이 되어, 작지만 의미있는 변화들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