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시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시설과 사업, 행사 명칭을 재검토한다.
시는 13일 현안점검회의를 열고 클린센터,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 수안보 플랜티움 등 총 16개의 명칭에 대한 변경안을 논의했다.
먼저 ‘클린센터’는 ‘대형폐기물처리장’으로, ‘충주씨 브랜드 페스티벌’은 ‘충주씨 농산물 직거래 한마당’으로 변경을 검토한다.
이처럼 시는 명칭에 직관성과 정체성을 부여해 시민들이 느꼈던 모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클린하우스’와 ‘앙성면 커뮤니티 이음센터’같이 영어가 혼재한 이름을,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변경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생활편의시설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특히 연수9호 어린이공원 등과 같이 번호로 부여된 공원이름은 인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개선할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행정의 성패는 명칭으로 결정되는데, 현재 명칭은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난해한 명칭이 많아 ‘실패한 행정’으로 보이기도 한다”며, “명칭을 통해 충주시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시민들이 단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시장은 “명칭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직관적으로 담아내고, 시민이 기억하기 쉽고 기억하고 싶어야 한다”며, “명칭을 듣는 순간 개념이 잡히고 이해가 되고 호감이 갈 수 있도록, 어린이가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해달라”고 덧붙였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