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근 단양군수가 마늘수확 봉사활동해 참여해 일손을 돕고 있다.충북 단양군이 본격적으로 단양 마늘 수확 철을 맞아 두 팔을 걷고 나섰다.
지난 14일 김문근 단양군수는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곡면 대대리 소재 마늘 농가에 경제과·가곡면 직원들과 함께 일손 이음 봉사활동 현장에 참여해 마늘 수확에 손을 보탰다.
현장에는 단양군 자원봉사종합센터장을 비롯해 단양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직원 40여 명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군은 지난 5일부터 '단양 마늘 수확 철 일손돕기 집중 계획'을 수립해 일손이 부족한 고령, 영세농 등 취약계층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를 펼치고 있다.
농가 주는 "부상으로 직접 마늘을 수확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돈을 주고도 인력을 구할 수 없었다"라며 "일손 이음 지원사업으로 나오신 봉사자분들 덕분에 적기에 마늘을 수확할 수 있게 돼 너무도 고마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 단양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일손 이음 지원사업 봉사활동.김 군수는 "단양 마늘은 그 이름만으로도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단양군의 대표적인 고품질 작물"이라며 "전 군민이 마음을 모아 인력난으로 마늘의 적기 수확을 놓치는 경우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일손 이음 지원사업은 5월까지 116 농가에 1,900명가량을 지원했으며 군은 6,700만 원을 추가 확보해 애초 2,900명이었던 사업량을 5,580까지 끌어올려 마을 수확 철뿐만 아니라 11월까지 고추, 사과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민우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른 기관 및 민간단체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일손 이음 봉사활동 확산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8회 단양 마늘 축제는 오는 7월 19일부터 7월 21일까지 3일간 단양 생태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