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지난 15일 오전 10시 탄금대에서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2년 연속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보다 참여 인원을 300명으로 늘려 사전신청 모집 2일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고, 이날 박동창 회장을 만나기 위해 부산, 평택, 청주에서도 찾아왔다.
이날 행사는 박동창 회장의 기본동작 및 사전질문에 대한 답변과 강의로 맨발걷기 방법을 교육하고, 맨발걷기를 통한 치유사례를 공유했다.
참가자 및 맨발걷기에 관심이 많은 충주시의원들도 함께 동참하여 건강과 자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탄금대 맨발걷기길 1.7km 구간을 함께 맨발로 걸었다.
참가자들에게는 맨발걷기에 필요한 물품과 간식 등으로 구성한 건강꾸러미를 제공했다.
시는 앞으로 도시숲이나 공원 등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맨발걷기 코스를 점차 17개소로 확충할 계획이다.
김명자 보건소장은 “맨발걷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도 주말 맨발걷기학교 및 맨발걷기행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