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5년 팀워크 빛났다! 송파구여성축구단, ‘전국대회 5연패’ 대기록
  • 윤만형
  • 등록 2024-06-19 14:04:50

기사수정
  • 송파구여성축구단, 지난 9일 ‘제21회 전국여성축구대회’ 우승


송파구여성축구단이 다시 한번 여성축구 ‘전국 최강’을 입증하였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에서 열린 ‘제2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여성축구대회’에서 송파구여성축구단이 우승을 차지하며 5연패의 대기록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올해 전국여성축구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각 도시를 대표하는 여성축구단 14개 팀이 출전하였다.


송파구여성축구단(이하 여성축구단)은 예선 2승을 거둬 1위로 본선에 진출 후, 준결승에서 지난해 접전을 펼친 마포구여성축구단을 만나 2:0으로 물리쳤다. 

이후 결승에서 강동구여성축구단을 3:0으로 꺾고 4승 무패의 뛰어난 성적으로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구는 5연패 비결로 25년간 쌓아온 팀워크를 꼽았다.


1998년 창단된 여성축구단(단장 박영옥)은 김두선 감독의 지도아래 총 34명의 선수가 활동하고 있다. 23세부터 64세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정희, 주은정 등 창단 멤버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남다른 팀워크를 자랑한다.


김두선 감독은 “상당수가 직장인이거나 주부들로 아마추어 선수들이지만 프로선수 못지않은 투지와 열정을 가지고 경기마다 한마음으로 뛰고 있다”며 “이것이 우리의 최대 무기”라고 밝혔다.


여성축구단은 창단 26년 차인 올해까지 우승 57회, 준우승 21회 전적을 자랑한다. 적어도 1년에 두 번 이상 우승컵을 거머쥔 셈이다.


송파구 대표 구립체육단체로서 구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전용 구장인 방이동 송파구여성축구장에서 매주 월·수·금 2시간씩 꾸준히 강도 높은 정기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5연패 성과는 송파구여성축구단의 25년 한결같은 열정과 송파구의 적극적인 지원이 만들어 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여성축구를 비롯해 구민들이 다양한 생활체육을 통하여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