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KBS 홈페이지 캡처]KBS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이 지니뮤직의 디지털 앨범에 적용된다.
KBS는 AI 직캠 영상 기술 ‘버티고’를 지니뮤직에 제공했다.
지니뮤직은 이 기술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디지털 앨범 ‘스테이지’를 제작해 출시하며 디지털 앨범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앨범은 포토카드를 담은 소형 실물 앨범으로, QR코드를 통해 수록된 음악과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이용에 편리하며 소장 가치도 높다고 지니뮤직은 설명했다.
스테이지 앨범은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페셜 쇼츠, 포토 이미지도 독점으로 공개한다.
여기에 활용된 KBS의 AI ‘버티고’ 기술은 한 대의 8K 카메라로 멤버별 직캠을 자동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카메라 한 대만으로 여러 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한 효과를 발휘한다.
한 번의 영상 촬영으로도 다양한 프레임의 영상을 추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촬영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여 아티스트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촬영에 임할수 있습니다. 촬영 후에도 AI 기술을 적용해 부족한 영상을 기존의 촬영 영상에서 추출할 수 있어 보충 촬영이나 추가 작업도 크게 줄었다.
KBS는 글로벌 음반 업계에서 AI를 제작에 활용한 사례는 처음이며, 그동안 AI 엔진 버티고를 뮤직뱅크를 포함한 다양한 KBS 프로그램에 적용해 AI 스스로 학습하고 편집 기술을 고도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스테이지 앨범의 첫 아티스트는 걸그룹 WOOAH(우아)로, 오늘(19일) 디지털 앨범 형식의 두 번째 미니앨범 ‘UNFRAMED’(언프레임드)를 공개한다.
지니뮤직은 “앞으로 스테이지 앨범을 계속 제작·유통해 디지털 앨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는 지니뮤직과 협력해 스테이지라는 음악 플랫폼을 통해 KBS AI 엔진을 적용한 다양한 음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