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취약계층 아동,가족 100명 초청 오는 21일 ‘가족 캠핑 데이’ 개최
  • 장은숙
  • 등록 2024-06-21 13:41:05

기사수정
  • 드림스타트 아동 30가정 초대 6월 21일 남한산성에서 가족 캠핑 체험 진행
  • 온 가족 함께 보물찾기부터 바비큐 파티까지…즐거운 하루 선물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6월 21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00명을 초청하여 ‘오아시스 캠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경제적 상황 등으로 평소 캠핑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부모님과 보내는 소중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과 기업의 따뜻한 관심으로 마련된 사랑의 열매 나눔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후원한다.


‘오아시스 캠프’는 “오늘 아동들의 즐거운 시간 스타트!”라는 의미로 외부활동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들이 여름날 캠핑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남한산성에 위치한 ‘비욘더 팜’에서 당일 캠핑 체험을 준비했다.


캠프 프로그램은 ▲즐거운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보물찾기, 단체 게임, 어린이 게임, 댄스 배틀 등 이벤트와 ▲ 잔디 썰매타기, 모래놀이 등 자연 놀이 체험 ▲온 가족 함께 불멍하며 도란도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바비큐 파티’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가족 캠핑의 하이라이트인 ‘바비큐 파티’에서는 아동과 부모가 함께 음식을 준비하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바비큐 세트와 음식 재료를 제공한다. 다양한 활동과 캠핑장에서 ‘불멍’ 체험까지 자연 속에서 캠핑을 통해 신나고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17년부터 매년 문화·정서적 경험이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가족 캠핑 체험을 통해 잠시나마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가족 간에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발굴 확대해 아동부터 가족까지 소외됨 없이 모두가 행복한 송파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