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맞춤형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자료 개발 -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공동 추진 - 교과별 성취 기준 분석해 학교급별 자료 개발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6-21 14:01:0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오원태)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학습 자료 개발에 나선다.

 

사업비 1,400만 원을 들여 올해 말까지 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디지털 미디어 문해력은 디지털 환경과 미디어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정보 진위를 분별해 합리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이 디지털 미디어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9일 시교육청 나눔회의실에서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학교 맞춤형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자료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성취 기준을 분석해 초고 학교급별로 교육프로그램 5개씩 영상자료와 활동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5개 교육프로그램은 연산 방식(알고리즘), 빅데이터,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웹드라마, 코딩 만화 영화(애니메이션)이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교육자료 개발로 학교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자료를 적극 활용하기를 기대한다.

 

채창영 미래교육과장은 다양한 자료를 개발해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0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 찬성률 99.9%로 조국혁신당 대표 연임…
  •  기사 이미지 임피 스마트팜 침수, 시의원 및 상평대대 80여명 수해 복구에 나서
  •  기사 이미지 함평군, B형·C형 간염 무료 선별검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