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지해춘 군산시의원)[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군산시의회 지해춘 의원이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해춘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특히 그는 무장애나눔숲길 조성을 통해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사회의 선도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지해춘 의원이 주도한 무장애나눔숲길 프로젝트는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모든 시민이 자연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접근성을 강화해 누구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다. 휠체어 사용자나 보행이 불편한 시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탄한 길과 넓은 보행로가 마련됐으며, 자연의 경관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지해춘 의원의 세심한 배려와 주민 중심의 정책 추진력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 프로젝트는 시민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공하며,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휴식 공간, 화장실, 음수대 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야간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시설을 설치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한 응급시설도 마련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러한 종합적인 설계는 지해춘 의원의 비전과 리더십이 결실을 맺은 결과이다.
개장 이후 무장애나눔숲길은 많은 시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접근성이 개선된 덕분에 이전에는 자연을 접하기 어려웠던 장애인과 노약자들이 숲길을 자주 찾고 있으며, 가족 단위의 방문객도 크게 증가했다. 시민들은 무장애나눔숲길을 통해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느끼고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시민 김모씨(45)는 "이전에는 가족과 함께 자연을 즐기기가 어려웠지만, 이제는 무장애나눔숲길 덕분에 자주 산책을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지해춘 의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휠체어를 사용하는 박모씨(60)는 "이렇게 아름다운 곳을 휠체어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 군산시 월명공원 무장애나눔 숲길전경
지해춘 의원은 무장애나눔숲길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이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그의 이러한 노력은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데 있어 중요한 공로로 인정받았다. 지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으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
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헌신이 이렇게 큰 상으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의 소감은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애정과 헌신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기초의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주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지해춘 의원의 의정활동이 다시 한번 조명되었으며, 그의 노력과 헌신이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증명했다.
지해춘 의원의 무장애나눔숲길 조성은 다른 지방자치단체에도 좋은 본보기가 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이 지속되길 기대한다. 그의 리더십과 헌신은 지방자치의 모범이 되며, 다른 의원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
지 의원의 사례는 지방자치의 중요성과 기초의원의 역할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주민 중심의 의정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지 의원의 무장애나눔숲길 프로젝트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벤치마킹할 만한 사례로 남을 것이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