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미 여러 차례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던 시민의 숲 조성 현장을 지난 24일 다시 찾아 공무원,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1단계 마무리 공정 상황을 살피며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했다.
시민의 숲은 충주를 대표하는 명품 공원이자 충주시민의 대표 휴식과 힐링의 거점 공간 조성을 위해 지난 4여 년간 시가 공들여 추진한 핵심 사업이다.
특히, 교목‧관목‧초화류를 활용한 정원형 도시숲 조성으로 어린이들에게 생태 놀이터를 제공하고, 삼색 트리테마로드길 조성과 테마가 있는 트리 포토존 등으로 어른들에게는 감성 놀이터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시설물 및 수목 식재 상태 등을 자세히 확인하며, 이용객들이 공원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식 개장 전 철저한 시설물 정비를 당부하고, 시민과 미래 세대들을 위한 공공시설인 만큼 효율적인 관리 방안도 세심하게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이후 자연 속에서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웰니스가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정원과 공원이 아름다운 도시를 조성하는 데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의 숲은 시민들에게 삶의 휴식과 건강, 쉼과 힐링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시민이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끼고 자부심을 갖는 명품 숲이 되도록 소중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올해 6월말 시민의 숲을 준공하고 7월에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내년도 시민의 숲 2단계 사업으로 기업 지역단체와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수목을 활용한 시민 참여 숲을 포함하여 아름다운 도시 숲 조성을 계획 중에 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