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시는 7월 1일부터 대구시내버스 5개 노선 '현금없는 버스' 6개월간 시범 운행한 뒤 확대 여부 결정할 방침이며, 첫 시범 운행에 410번, 410-1번, 425번, 706번, 726번 버스 98대를 대상으로 첫 시범운행이 시작하였다.
▲ 사진은 기사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음(일본시내버스)시내버스 내부 돈통은 사라졌지만 성인과 학생들은 그렇게 불안한 기색은 없었지만 일부 노약자와 어르신들은 노선마다 달라서 햇갈린다고 말씀을 하셨고, 대다수 어르신들은 지난 7월부터 통합 무임교통카드가 시행되면서 어르신들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곤란한 상황을 겪는 경우가 일어나지 않았다.
한편, 일부 학생들과 시민들은 현금 넣는 돈통이 사라져 불만을 토로하기도 하였고, 대구시가 현금 없는 버스 시범운영에 홍보나 안내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는 시민들도 들어 있었다.
김모 어르신(69 · 달서구)은 "서문시장에 생활용품을 사러갔다가 교통카드를 빠뜨리고와 집에 갈때 현금 내는 버스를 타야 한다고 하소연 하며 나이가 들면 휴대폰으로 폰뱅킹도 못하는데 돈통은 두고 천천히 시행하면 되지 무조건 철거하고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현재 대구시내버스 시범 운행중인 버스에 승차하면 현금 없는 버스 시범운영을 한다고 안내방송을 하고 있고, 시내버스 이용시 교통카드가 없는 승객은 계좌이체나 QR코드를 이용한 모바일 교통카드(IM유페이로)발급 등 대체 수단을 이용하면 된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