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MZ공무원들 웃었다! 정례조례서 후생 복지에 ‘엄지척’
  • 김만석
  • 등록 2024-07-03 17:19:38

기사수정
  • 7월 1일, 송파구 직원 정례조례…민선 8기 2년 노고 서로 격려


지난 1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 정례조례에서 젊은 세대 직원들이 ‘송파구표 후생 복지’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민선 8기 2주년을 맞은 7월 첫날,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조례를 가졌다. 딱딱하고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젊은 직원들을 위한 음악 공연과 대화 자리를 만들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직원들은 서강석 구청장과 대화 시간에 솔직한 질문과 의견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MZ세대 공무원’을 위한 구의 후생 복지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이 많았다. 직원 후생 복지는 서 구청장이 직접 챙긴 사업이다. 저연차 공무원의 조기 퇴직을 막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에 구는 지난 2년간 ▲전국 최초 무주택공무원 주거대출이자 지원 ▲직원 쿠킹클래스 ▲호텔, 예식장, 카페, 헬스장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여 인사혁신처 주관 ‘공무원 후생복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오는 7월 말에는 구청 10층에 직원들을 위한 휴게공간도 들어선다. 구는 기존에 공무원 노조 사무실로 사용되던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카페 못지않은 분위기의 멋진 공간으로 꾸며 직원 모두에게 되돌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정례조례에서 젊은 공무원들은 서강석 구청장에게 ‘MZ 줄임말 테스트’, ‘밸런스 게임’ 등을 제안하여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사내 게시판을 통해 “틀을 바꾼 정례조례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구청장님과 함께 한 2주년 조례, ‘완내스(완전.내.스타일)’” 등의 뜨거운 반응 보였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 공무원 2천여 명 중 MZ세대에 해당하는 직원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면서 “MZ세대 직원들은 사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할 뿐 기성세대보다 더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고 있어 송파구 미래를밝게 본다“라고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했다.


끝으로, 서 구청장은 대표 자작시 <단정히 머리 빗고 타이 매고서>를 낭독하여 젊은 공무원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