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직업 체험 교육을 지원하는‘고양형 현장직업체험 패키지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현장직업체험패키지 사업은 고양시의‘고양형 청소년 진로체험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체험처의 실제 직업인을 만나 진로를 체험하는 사업으로 체험처 방문형과 학교 파견형이 있으며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인공지능(AI), 드론, 3D프린터 등의 4차 산업부터 화훼, 농업 등의 1차 산업 분야와 관련된 관내의 공공기관과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EBS 방송 제작 체험 ▲아쿠아플라넷 아쿠아리스트 체험 ▲꽃꽂이를 통한 플로리스트 체험 ▲직접 커피를 만들어보는 바리스타 체험 등 고양시의 청소년들에게 현장감 있는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장직업체험패키지 사업은 학교 현장에서는 배울 수 없는 직업 관련 교육과 체험이 이뤄지기에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본 사업을 통해 플로리스트 직업 체험을 한 한 학생은 덕분에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이 자신의 직업 순위에 오르게 되었다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현장직업체험패키지 사업에 참여해 바리스타 진로체험을 진행하는 카페 플랫비의 정영미 대표는“지역사회의 어른으로서 직접 아이들에게 진로교육을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지자체가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을 연계해 진행하는 사업에 직접 참여해, 내 삶의 터전인 고양시가 교육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서 더욱 보람차다”고 말했다.
2024년 7월 현재 등록된 관내 진로직업 체험처는 총 348개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고양시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를 통해 고양형 진로체험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컨설팅, 체험처 모니터링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본 사업 관련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031-995-4283)로 하면 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