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구는 이를 오래전부터 인지하고, 2021년부터 서울교통공사에 혼잡도를 낮추기 위한 출입구 증설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으나 타 역에 비해 우선순위가 높지 않고, 사업성이 낮은 등의 사유로 증설이 추진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시민의 안전은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최우선 과제이기에 구는 올해 서울시로부터 타당성 조사 재실시 용역을 추진하기 위한 추경 예산을 확보했으며, 연내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을 갖고 있다.
지난 11일부터는 주 혼잡 시간대인 평일 출퇴근 시간대 성수역 2, 3번 출구 앞에 안전요원을 2명씩 상시 배치하여 보행자 안전 확보에 나서고 있으나 여전히 성수역 일대 인파 밀집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12일 성수역을 방문해 현장 실사에 나섰다. 성수역 출입구의 혼잡도와 개선 방안을 검토하고, 출입구 추가 설치 등 방안을 논의 했다. 이날, 서울교통공사는 출입구 신설 등 방안을 마련해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성수역과 같은 역세권은 이용객들의 증가에 적절한 대응이 수반되지 않으면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성동구는 서울교통공사의 출입구 신설 등 방안 마련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크게 환영하는 입장이다.
또한, 향후 설치가 마무리될 때까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조치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동구는 지난해 구축한 인파 관제 지능형 무인카메라(cctv) 시스템과 인파 관리 알림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성수역 출구 및 성수동 카페거리 일대 인파 밀집 시 서울시, 소방서, 경찰서와 연계하여 적극적인 현장 관리를 이어 갈 방침이다.
또한, 성수역 3, 4번 출입구와 연무장길 일대에 설치한 인파 밀집도 안내 키오스크와 전광판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일대 인파 분산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역 인파 밀집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인 지하철 출입구 추가 설치를 간절히 바라왔다”라며, “성동구는 서울교통공사에서 성수역 출입구 신설 등 전향적인 방안 마련에 나선 것에 환영의 뜻을 전하며, 조속하게 설치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구민과 희망을 함께 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5일 선암호수공원 녹색의 숲 잔디마당에서 ‘2025 선암호수공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화려하게 불을 밝혔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선암호수공원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녹색의 숲 잔디마당과 테마쉼터 일...
남구, 석화단지 노조·기업체와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6일 석유화학공업단지 노동조합협의회와 기업체 근로자 150여 명이 참여해 화학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현장에서의 화학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화학물질 취급 시 준수해야 ...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재인증’획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이 생물테러 감염병과 해외유입 신종 감염병을 안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생물안전 3등급(BL3) 연구시설에 대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생물안전 3등급(Biosafety Level 3, BL3) 연구시설은 탄저, 두창, 야토병 등 고위험 병원체를 취급하는 실험으로...
울주‧동부도서관, 연말 맞아 따뜻한 특별 전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주도서관▲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도서관과 동부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성을 전하고자 다양한 전시를 연다. 울주도서관(관장 최종길)은 12월 한 달간 2층 문학자료실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는 법’을 주제로 도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
고교학점제 대비 중3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오는 19일까지 울산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의 진로에 따른 과목 선택권이 중요해짐에 따라, 중학생이 스스로 진로와 ...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 관철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역 언론 발전에 앞장서 온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의 노력으로, 내년도 지역신문 지원예산 증액과 우선지원대상사 선정요건 개선이 이뤄졌다.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등 대변인 관련 직책만 10차례 맡아 ‘소통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