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성서경찰서(서장 이재욱)는 2024.7.24.(수) 14:00,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여성청소년과장,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정책자문단으로 선발된 청소년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 1차 정기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정기회의에서 정책자문단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교폭력 등 청소년 비행을 예방 및 선도 보호 정책에 대하여 청소년들이 느끼는 점과 바라는 점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 문제와 음주·흡연 문제 등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나누고, 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성서경찰서에서는 2024년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으로 총 22명의 청소년을 선발하였으며,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학교폭력 및 소년범죄 예방을 위한 토의를 진행하고, 온라인 채팅방을 활용하여 상시 소통을 할 예정이며, 또한 캠페인 등 참여형 예방활동도 지속 추진한다.
청소년 참여 정책자문단은 학교폭력과 소년범죄 예방 등 경찰의 청소년 보호활동 관련 정책에 대하여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정책을 제안하고 참여하여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제도 운영 방안을 수립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