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친 도시인들이 장거리 여행을 하지 않아도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휴가지로 파주가 떠오르고 있다.
▶ 첨단 미디어아트센터와 전통건축부재보존센터가 한자리에 들어선 통일동산관광특구
그중에서도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 지난달 문을 연 ‘뮤지엄 헤이’가 폭염 속 피서지로 가족단위와 엠제트(MZ)세대들에게 사진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뮤지엄 헤이는 서울, 경기권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10미터에 달하는 높은 층고와 내부를 관통하는 70미터 규모의 광장, 20여 가지의 각종 미디어아트 기술이 집약된 곳이다. 특히 빛과 음악, 분위기에 맞는 조향까지 연출되어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어른, 아이 모두 만족할 콘텐츠와 신진작가를 양성하는 작가관까지 있어 ‘미디어아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줄 것이다.
통일동산관광특구 내 또 다른 숨은 관광지로 ‘전통건축부재 보존센터’를 추천한다. 2017년 준공된 센터는 지난해부터 일반인들에게 전시공간을 무료로 개방했다. 상설전시관에는 전국의 건축문화유산 수리현장에서 수습한 부재와 숭례문 탄화부재를 활용한 재현물 등이 있으며, 야외전시관에는 흥선대원군의 사랑채와 집무실로 알려진 아재당을 재건하여 전통건축을 경험할 수 있다.
인접한 곳에 국립민속박물관, 오두산통일전망대, 헤이리예술마을, 맛고을, 프로방스마을, 카페 등이 있어 문화와 예술, 맛집에서 디저트까지 한꺼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 경기 유니크베뉴 '퍼스트가든', 코리아유니크베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또다른 특별명소는 ‘퍼스트 가든’이다. 이곳은 올해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선정한 ‘경기 유니크 베뉴(이색회의명소)’ 10곳 중 한 곳이다.
약 2만평 규모의 정원과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실내외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특히, 야간경관이 아름답다.
참고로 한국관광공사 선정 코리아유니크베뉴 52선에는 파주출판도시 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있다. 다목적홀과 대회의장, 이벤트홀, 영상전시홀 등이 있으며, 특히 ‘지혜의 숲’은 각종 미디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 구석구석 숨어있는 로컬 맛집 경기노포
관광지는 아니지만 2023년부터 경기도에서 선정한 ‘경기 노포’에 선정된 곳이 있다. 2023년도에는 법원읍 ‘영광기름집’과 ‘삼성통닭’이 선정됐으며, 올해는 금촌에 위치한 ‘덕성원’이 선정됐다.
법원읍에 위치한 ‘영광기름집’은 1963년도부터 현재까지 약 60여 년동안 한 지역에서 3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들이 재배한 깨를 이용한다.
법원리 자유시장 내 노포 ‘삼성통닭’은 1983년도에 시작하여 약 40여 년동안 한결같은 맛과 사장님의 직접 배달을 고집하는 곳이다. 손에서 손으로 전달하는 음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사장님의 깊은 뜻이 숨겨져 있다.
금촌명동로에 위치한 ‘덕성원’은 1954년에 개업하여 4대째 운영하고 있는 중식당이다. 2019년도에는 명품점포로도 선정됐다. 70여 년 동안 지역민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로컬 맛집이다. 파주에는 보석처럼 숨어있는 관광명소와 노포들이 많이 있다.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