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학업에서 벗어나 자기계발 과 건전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수련프로그램 수강생을 8월 21일부터 26일까지와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8월 31일부터 12워 8일까지 운영하며, 여성가족부의 인증을 받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과 시대 흐름을 반영한 경제,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제12179호 고마움·미안함·사랑을 품은 플라워박스, 제12180호 마음꽃 활짝피우는 가족힐링원예) △마술과 풍선아트의 이색 콜라보 △탄소중립실천 업사이클링 △모루야 놀자 △맛있는 아트 피크닉 도시락 △찰떡궁합 △메타버스와 금융·경제 이야기 △AI코딩 로봇큐브 △1학년을 부탁해 등이다.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의 경우 8월 21일 오전 9시부터 8월 26일까지,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055-940-88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