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실시 - 변화하는 농촌 환경에 대응하고 경영개선을 통한 소득 증대에 기여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3-21 10:07:19
기사수정


▲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장면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는 지난 18일 본관 회의실에서 강소농 교육 신청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농촌 환경에 대응하고 경영개선을 통한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경영개선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경영체를 중심으로 기술수준과 경영 상태를 진단하고 처방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통해 강소농 관리기반을 강화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어촌 역량강화 지원네트워크의 김광남 · 최병점 강사를 초청해 강소농의 이해 농식품 소비트렌드와 대응전략 트렌드, 키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대응전략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시 농업기술센터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인 강소농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농산물 부가가치 창출과 경영개선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100여 명의 강소농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실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농장별 영농사업 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 요령과 현장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심화교육을 추진하고 매월 후속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육성사업을 통해 강소농이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겸비토록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