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 관광 ‘새 옷’ 입는다. - 군산 대표관광지 브랜드 이미지 통합(BI) 추진 박승복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6-03-21 19:22:23
기사수정


군산시가 군산 대표관광지를 함축적으로 나타낼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가 추진 중인 군산 대표관광지 브랜드네이밍 및 통합 이미지 BI(Brand Identity)사업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근대역사박물관과 국내 최대의 근대건축물이 산재한 원도심 일원 등 군산 대표관광지에 대한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 마련의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시는 군산의 문화와 역사가 담긴 근대문화도시의 이미지와 시간여행 도시로서의 스토리텔링이 함축되고 타 지자체와의 차별성이 있는 브랜드 네이밍과 BI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산 대표관광지 브랜드 이미지 개발은 시민선호도, 전문가 자문, 사회단체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해 독창성을 지니며 관광객 누구나 호감을 갖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브랜드와 이미지를 만들어 향후 관광 기념품과 안내표지판 등에 접목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자원에 내재된 스토리를 살려 브랜드네이밍 및 BI·관광기념품·스토리텔링의 관광마케팅 삼박자를 갖춰 군산관광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한편 군산시는 대표관광지 브랜드 이미지 통합 계획을 수립 시행 중에 있으며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관련업체의 제안을 받아 지난 21일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사업 시행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오는 5월말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으로, 사업 시행사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