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번역 플랫폼 ‘번역가들’이 오픈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시행한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영어와 중국어를 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지만 실제 중요한 공문서나 계약서 등 좀 더 정확한 번역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는 자신이 없어지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번역의 경우 전문적인 용어가 포함되거나 단어의 뉘앙스에도 신경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전문 번역가가 아니라면 오류를 범할 소지가 많으므로 국내에서 공부를 하거나 혹은 중, 단기간의 해외 어학연수로는 상기의 번역을 이루어내는데 역량이 부족하기가 일쑤이다. 이런 국내의 실정을 해결하기 위해 획기적인 모바일 번역 서비스가 오픈했다.
원래 그간 번역을 하기 위해서는 번역 회사에 의뢰 후 견적을 받고 번역이 완성되기까지 일주일 남짓한 시간을 보냈어야 했다. 번역 업체들은 한정된 인력으로 다양한 의뢰를 맞추며 번역 수준에 따라 다른 가격을 책정하였으며 따라서 가격의 기준에 대해서도 다소 불투명한 편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번역가들’ 모바일 번역 앱/웹에서는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번역 글을 타이핑하거나 사진을 촬영하면 공개된 가격(영>한, 1글자 9원)으로 실시간 가격 책정이 되며 ‘번역가들’이 보유한 다수의 번역가들에게 동시에 푸시, 이메일 알림이 가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번역가들은 고객이 등록한 번역 의뢰글을 책정된 금액에 바로 작업을 진행하게 되며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일주일 아니 단 30분 이내에도 작업은 완료된다. 이런 작업은 번역가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다수의 번역을 자신이 원하는 만큼 정해진 금액으로 일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번역가들’은 번역 납품한 번역가들에게 매주 목요일 지정된 계좌로 바로 대금을 지급하므로 대금 지급을 위해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장소나 기회의 부족으로 수입을 올리지 못하는 번역가들에게 제격인 서비스이다.
특히 번역가 일을 하다 출산 등의 이유로 일을 쉬고 있는 여성 번역가들에게는 안성맞춤이 아닐 수 없다. 물론 번역의 질을 높이기 위해 ‘번역가들’ 회사에서는 엄격히 번역 경력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으며 다수의 고객과 번역가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도록 번역 분야, 납품 시간, 번역가 수준에 따른 가격 정책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번역가들’에서는 오픈 기념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시행한다. 번역가들 페이스북 페이지에 번역가들의 번역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적으면 60명을 선정해 무료 체험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번역가들’의 무료 체험 이벤트 및 ‘번역가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정보는 안드로이드앱 ‘번역가들’ 검색, 모바일웹, PC웹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