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자유아시아방송/한국북방부6일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한국 국방장관 이·취임식이 열렸다.
김용현 신임 한국 국방부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적이 감히 도발할 엄두를 내지 못하도록 압도적인 국방태세와 능력을 구축해서 적의 도발을 억제시키겠다”며 ‘즉각적으로, 강력히, 끝까지’ 응징한다는, 이른바 '즉·강·끝' 원칙을 다시 한 번 밝혔다.
‘즉·강·끝’ 원칙은 신원식 전 국방부 장관이 지난해 10월 취임하며 내놓은 원칙으로, 김 신임 장관은 지난 2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를 계승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김 신임 장관은 특히 이날 취임식에서 “‘즉·강·끝’에서의 ‘끝’은 북한 정권과 지도부”라며 “그들이 도발한다면 ‘정권 종말’을 맞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은 한국 정부 인사들의 ‘정권 종말’, ‘지도부 제거’ 관련 발언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 합동참보본부는 6일 북한이 지난 5일 밤부터 6일 새벽까지 한국 측을 향해 260여 개 ‘쓰레기 풍선’을 띄웠고 서울·경기 지역에서 140여 개 낙하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합참에 따르면 풍선 안에는 종이류, 플라스틱병 등 쓰레기가 있었으며, 분석 결과 신체에 위해가 되는 내용물은 없었다. 북한은 지난 4일 밤부터 재차 ‘쓰레기 풍선’ 살포에 나섰습니다. 이는 지난 8월 10일 이후 25일 만의 ‘쓰레기 풍선’ 살포인 것이다.
한국 군은 북한의 ‘쓰레기 풍선’으로 한국 국민에 대한 인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무력 행위로 간주하고 군사적 보복을 가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