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디엠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7일간의 여정을 알리는 개막식이 9월 26일(목) 오후 6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개막식 주요 행사는 개회사 및 개막선언, 블루카펫 행사, 개막공연, 개막작 상영으로 구성된다. 영화제 내빈 및 일반 관람객을 위한 1,200여석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막식 관람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경의중앙선 서울역~임진강역까지 ‘디엠지(DMZ)다큐영화제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개막작으로 상영되는 작품은 올해 영화제 표어인 ‘우정과 연대를 위한 행동’에 걸맞게 선정된 다큐멘터리 영화 ‘혁명을 경작하다’다. 인도의 니쉬타 자인 감독과 아카시 바수마타리 감독이 공동 연출한 이 영화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농업 관련 법안에 반대하는 인도 농민의 대규모 시위를 조명하고 역사적 순간을 되새기는 작품이다.
영화제에서는 40여 개국 140여 편의 다큐멘터리가 상영된다. 특히 올해는 주상영관인 고양시 메가박스 킨텍스 외에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위치한 ‘헤이리 시네마’에서 9월 28~29일에 상영작 상영, 감독과의 대화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9월 27~29일 파주 임진각에서는 ‘디엠지(DMZ) 다큐로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디엠지(DMZ) 다큐로드는 연천을 거쳐 파주 임진각 곤돌라를 타고 갤러리 그리브스에서 상영다큐를 관람하는 ‘평화 다큐로드’와 김포(애기봉생태공원)를 거쳐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에서 도보를 걷고 음악회를 감상하는 ‘생명 다큐로드’로 나뉘어 진행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어느덧 제16회를 맞이하는 ‘디엠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시작을 파주 임진각에서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거울처럼 우리 삶의 이면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시민들이 잠시 쉬어가며 지나간 시간을 회고하고 성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디엠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dmzdo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